애드센스 / 핀번호 엽서 받고, 핀번호 입력하는 방법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하고 돈을 벌기 위해서는 블로그나 사이트를 만들고 승인을 받아야 한다. 그 승인이 누구에게는 쉽고 누구에게는 어려운 것인데... 승인을 받았다고 해서 다 끝난 것은 아니다. 귀찮은 것이 또 하나 있다. 바로 PIN 받고 입력하기. (보통 PIN 번호라고도 하는데, PIN이 Personal Information Number의 약자이므로 PIN 번호라는 표현은 맞지 않다. 뭐 중요한 건 아니고...)

PIN은 계정 잔액이 10달러 이상이 되면 자동으로 발송된다. 따라서 처음 가입할 때 정보를 대충 입력했다면, 10달러 가까워졌을 때 주소가 정확한지 확인하는 게 좋다. 발송되었는지는 애드센스 관리자에서 알 수 있다. 'PIN이 발송되었습니다'라고 하면 될 거 같은데, 지급 보류하는 무서운 표현을 쓴다.

상세 내역으로 가면 다음과 같이 나온다. 우편으로 받은 번호를 입력하라는 뜻. 배송은 2-4주 걸린다고 한다.

PIN을 담은 엽서는 다음처럼 생겼다.

내용은 다음과 같다.

파란색으로 크게 적혀있는 번호를 입력하면 끝. 어려운 것은 전혀 없다.

문제는 위 엽서가 오지 않는다는 글을 자주 만날 수 있다는 것. 대부분 주소를 잘못 입력해서 생긴 일이다. 만약 엽서가 계속 오지 않는다면 재발송 신청을 핤 수 있다. 두 번인가 세 번인가까지 재발송 신청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그래도 오지 않으면 메일 문의로 해결이 가능하기도 한 것 같다.

이제 돈을 지급 받을 은행을 잘 입력하고, 계정 잔액 100달러를 넘기면 돈을 받을 수 있다. 돈 벌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