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 구글 내 기기 찾기로 내 휴대전화를 찾아봤어요.
Created 2019-10-05
구글 내 계정에서 몇 가지 설정을 변경하고 있었어요. 그러다 이상한 메뉴를 하나 발견했어요. 휴대전화 찾기. 내 폰이 어디 있는지 찾아주는 서비스인가봐요. 호기심에 내 폰을 찾아보기로 했어요. 진짜로 분실했을 때 유용한가 궁금해졌거든요. 내 휴대전화가 주머니에 있는 상태에서 휴대전화 찾기를 클릭했습니다.
여러 개가 뜨네요. 예전에 구글 계정과 연동했던 기기들이에요. 지금 사용하는 폰을 선택했어요.
비밀번호로 다시 한번 인증을 합니다. 나중에 나오지만 휴대전화 초기화도 가능하거든요. 본인이 아니면 큰 일 나겠죠.
벨소리 울리기와 찾기가 있네요. 벨소리 울리기를 클릭했더니 폰에서 바로 벨이 울립니다. 무음 모드였는데도 울리네요. 이거 집에서 어디 있는지 모를 때 유용하겠는데요?
진짜로 분실했다면 찾기를 클릭해야겠죠? 찾기를 클릭하면...
내 기기 찾기 페이지가 나오고, 수락을 클릭하면...
지도에 내 폰이 어디있는지 나옵니다. 지도를 확대해봤는데, 정말 정확하게 나오네요. 무작정 좋아할 것만은 아닌 거 같은데...
여기서 벨이 울리게 할 수도 있고, 기기를 잠글 수도 있고, 초기화까지 가능합니다. 내가 정말 내 폰을 찾고 있는 중이라면 유용한 기능들입니다.
하지만, 어찌 보면 악용할 소지도 많은 거 같아요. 연인이나 가족이라면 구글 계정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알 수도 있으니까요. 핸드폰에 연동된 구글 계정이라면 보안에 많은 신경을 써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