셔터스톡 / 참여자(판매자)로 가입하는 방법

Shutterstock

누군가 필요로 할만한 사진들을 미리 찍어둔 것을 스톡 포토(Stock Photo)라고 합니다. 그 사진이 필요한 회사 등에 판매 또는 대여를 하죠.

셔터스톡(Shutterstock)은 사진 작가들이 스톡 포토를 등록하고 판매할 수 있는 오픈 마켓입니다. 이러한 마켓이 여러 군데 있는데 가장 많이 언급 되는 게 셔터스톡이에요.

스톡 포토 시장이 공급이 수요를 초과해서 경쟁도 심하고 가격도 내려갔다고 하는데, 그래도 한번 판매자로 가입을 해보았습니다. 사진을 찍는 게 좀 더 신중해지고 재미있어질 거 같아서요.

준비할 것

안내는 한글로 나오지만, 정보 입력은 다 영어로 합니다. 영어 이름, 영문 주소를 미리 준비해두면 좋습니다. 영어 이름은 여권에 있는 이름으로 하는 게 좋아요.

신분 확인을 위한 서류를 업로드해야 하는데, 여권 사본이 가장 좋아요. 가입할 때 안내에는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도 된다고 하는데 도움말을 보면 여권이 기본입니다. 특정한 국가의 유효한 운전면허증도 된다고 하는데, 한국이 특정한 국가일 거 같지는 않아요.

선호되는 신분 서류는 국제적인 여행을 위한 유효한 여권입니다. EU 국가 거주자는 국가의 신분증도 가능합니다. 일부의 경우, 특정한 국가의 유효한 운전 면허증도 허용됩니다.

여권이 없다면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으로 시도를 해야겠지만, 여권이 있다면 여권으로 하세요.

Shutterstock Contributor로 가입

셔터스톡은 판매자와 구매자 아이디가 구분되어 있어요. 판매를 하려면 판매자 계정을, 구매를 하려면 구매자 계정을 만들어야 해요.

판매자를 Contributor라고 해요. 번역은 참여자 또는 참가자라고 했네요. 그러니까 셔터스톡에서 참여자라 함은 사진을 등록해서 판매하는 자에요.

참여자 계정은 https://submit.shutterstock.com/?language=ko에서 만듭니다.

[지금 등록]을 클릭하고...

정보를 입력하고, 약관 등에 동의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전체 이름에는 여권에 있는 것과 같은 여권 이름을 입력합니다. 표시 이름은 닉네임 같은 거에요. 실명이 아니어도 되고, 나중에 바꿀 수 있어요.

이메일 인증을 하니까 이메일 주소는 정확히 넣어야 합니다.

인증 메일이 발송되고...

클릭하면...

다음 단계로 갈 수 있습니다.

영어로 작성해야 합니다. 국가는 Korea로 하시고, 주소는 네이버에서 영문 주소로 검색해서 변환한 후 입력하세요.

전화번호는 02-123-1234라면 +8221231234로, 010-1234-1234라면 +821012341234로 입력하세요.

여권을 카메라로 찍거나 스캔해서 업로드합니다. (처음에 언급했지만, 주민등록증과 운전면허증은 안되는 거 같아요. 검색을 해보았는데 운전면허증으로 성공했다는 글은 보이지 않네요.)

업로드를 마친 후 [계속]을 클릭합니다.

이미지를 업로드해서 심사를 통과해야 참여자가 됩니다. 지금 바로 이미지를 업로드할 필요는 없어요. 어쨌든 [이미지 업로드]를 클릭하면...

몇가지 주의사항이 나오고...

업로드 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사이트 상단에 있는 shutterstock을 클릭하면 대시보드로 이동합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건 지급 정보 설정이에요.

수표가 기본 설정인데, 500달러 이상 되어야 받을 수 있어요. 500달러가는 게 무지 벌기 힘들다고 합니다. Payoneer, PayPal, Skrill 계정으로 받으면 35달러 이상이 되면 받을 수 있으니까 계정을 만들어서 등록하세요. 전 PayPal 계정이 있어서 변경했습니다. 지급 정보를 수정하면 다음 달부터 적용됩니다.

같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요리 / 오븐으로 군고구마 만들기

요리 / 오븐으로 군고구마 만들기

군고구마 고구마는 역시 군고구마에요. 여행가서 바베큐를 하면 언제나 고구마를 구워먹습니다. 뜨거우면 뜨거운대로, 식으면 식은대로 맛있어요. 김치랑 같이 먹으면 더더욱 맛있고... 집에서 군고구마를 만들어 먹는 가장 편한 방법은 오븐을 이용하는 거에요. 오븐에 보통 고구마를 구워먹는 자동 메뉴가 있어요. 음... 이 포스팅을 왜 하는지 모르겠군요. 고구마 씻기 고구마를 물에 넣자마자 흙탕물이 되는군요. 깨끗하게 씻습니다. 전 주로 손으로 씻는데, ...

넥서스 5X 전원 켜지지 않을 때 해결 방법

넥서스 5X를 사용하고 있다. 그 전에 사용했던 건 넥서스 5. 가성비가 좋고, 안드로이드 업데이트가 잘 되어서 넥서스 시리즈를 사용하고 있는데, 픽셀부터는 가성비가 사라졌다. 파는 곳도 없고... 넥서스 5X에 문제가 하나 있는데, 무한 재부팅이 되거나 부팅이 되지 않는 것. 무한 재부팅에 한 번 걸려서 메인보드 교체를 한 번 받았는데, 이번엔 부팅이 되지 ...

지역화폐(그리고)카드 삼성페이 등록

삼성페이 사용 후 지갑이 필요 없어 졌다. 신분증 하나 핸드폰 케이스에 넣고 다니면 모든 금융 활동과 경제 활동이 핸드폰으로 가능하기에.... 그렇게 수 년을 살다가 재난 지원금 받으려 신청한 지역화폐카드.... 카드 포인트, 마트 포인트 등 각 종 포인트를 알뜰히 사용하는 서민으로서 10% 캐시백은 어떤 혜택보다 크다. 한가지 불편한 점은 카드를 가지고 다녀야 한다는 점, 혹여 ...

한진택배 토요일 배송

한진택배 토요일 배송

금요일에 인터넷 쇼핑몰에서 뭔가 사려고했다가 관둔 적이 많다. 금요일에 주문해봤자 다음 주에 배송올테니까 주말에 좀 더 알아보고 주문하려고... 그런데, 토요일에도 택배차가 다니는 것을 보고 시험해보기로 했다. 과연 토요일에도 택배 배송을 하는지. 2019년 4월 19일 금요일에 컴퓨터 케이스를 하나 주문했다. 당일 배송 시작 제품이어서 금요일에 배송은 시작되었다. 택배사는 한진택배. 밤에 여기저기로 이동을 하더니, 다음 ...

KG이니시스 / 인증서 등록하는 방법

KG이니시스 / 인증서 등록하는 방법

인증서는 보통 매년 갱신한다. 그러면 인증서를 사용했던 모든 사이트에 가서 인증서 등록을 다시 해야 한다. KG이니시스도 마찬가지. 주요 정보 변경을 하려면 인증서가 필요한데, 인증서를 갱신하면 다시 등록해야 한다. 인증서 등록은 에서 한다. 을 클릭하고... 인증서를 선택하면.. 등록 끝... PC 환경에 따라서 이것저것 설치할 수도 있다.

갤럭시 삼성 프리(samsung free) 비활성화

갤럭시 폰엔 삼성 프리가 기본 탑재되어 있는데, 사용 중 프리 화면으로 자주 넘어간다. 내가 원하지 않은 기능이 탑재되어 자꾸 보여지는 게 심기가 불편함. 제거 하려 시도해보았지만 제거는 불가능하고 비활성화 해서 사용하는 것이 현실적인 방안임.   홈 화면에 빈 공간을 길게 눌러 화면이 바뀌면 우측으로 이동.   우측 상단  버튼을 off시키면 비활성화 완료~~~~^^

왓챠 / 2주 무료 이용하는 방법

왓챠 / 2주 무료 이용하는 방법

넷플릭스를 이용하고 있다. 동시 접속 4명 가능한 프리미엄으로... 가격은 월 14,500원... 넷플릭스와 비슷한 서비스가 여러 개 나왔는데, 콘텐츠가 많지 않을 거라 생각하여 거들떠보지도 않았었다. 그런데 이제는 상황이 좀 달라진 거 같다. 왓챠에는 있지만 넷플릭스에는 없는 것들이 있더라. 예를 들어, 왕좌의 게임, 오피스, 체르노빌, 웨스트월드 등... 그러한 독점 콘텐츠를 보려면 결국 가입해야 하는데... 왓챠도 ...

LG 노트북 드라이버 다운로드 하는 방법

LG 노트북 드라이버 다운로드 하는 방법

LG 노트북을 사용합니다. OS가 없는 제품을 구입했죠. 그래도 하드디스크에 드라이버는 있습니다. 그런데, 굳이 하드디스크에 드라이버를 저장해둘 이유는 없습니다. 필요할 때 다운로드하면 되니까요. 그래서 지우고 모든 하드디스크를 사용했습니다. 어느덧 포맷할 때가 되었습니다. 윈도우 10을 설치했는데, 왠만한 드라이버는 다 잡아서 사용에 별 문제는 없습니다. 하지만, 키보드 라이트 등 노트북 특유의 기능을 사용하려면 드라이버를 ...

카카오톡 / 선물하기로 상품권 선물하는 방법

카카오톡 / 선물하기로 상품권 선물하는 방법

지인 몇 명에게 간단한 선물을 할 일이 생겼다. 어떤 걸 할까 고민하다가 카카오톡에 선물하기 기능이 있다는 게 떠올랐다. 한 번도 구입해본 적은 없지만, 구입도 간단하고 전달도 간단할 거 같아 카카오톡으로 선물하기로 정했다. 받은 사용하는 건 좀 불편할 수도 있지만, 그건 받은 사람 몫이고... 실제로 선물을 구입하고 전달을 해보니 상당히 편하다. 카카오톡이 ...

애드센스 / 사이트 추가하는 방법

예전에는 애드센스에 사이트를 추가할 때 심사하는 과정이 없었다. 그냥 사이트 추가하고 광고를 게재하면 끝. 생각해보니 더 예전에는 사이트 등록이라는 것도 없었던 거 같다. 그런데, 2018년 말부터인지 2019년 초부터인지 잘 기억나지는 않지만, 사이트를 추가할 때 심사를 받아야 한다. 애드센스를 처음 신청할 때와 같은 수준의 심사 말이다. 따라서 홈페이지나 블로그를 새로 만들고 애드센스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