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 오븐으로 부채살 스테이크 만들기

마트에 갔는데 호주산 부채살 할인을 했어요. 100g에 1700원. 국내산 돼지고기보다 저렴한 가격. 척아이롤은 1200원 정도였는데 모두 팔리고 없었어요.

오랜만에 부채살을 먹기로 했어요. 스테이크용과 구이용이 있었는데, 어떤 걸 살까 하다가 둘 다 샀어요. 부채살로 스테이크를 만드는 건 처음이에요.

양념하기

고기망치로 두들겨주면 부드럽고 맛있어진다고 해요. 그런데 집에 없어서 포크로 사정없이 찔러줬어요. 구이용은 포크로 찌르기엔 너무 얇아서 칼등으로 때려줬어요.

소금, 후추, 야채 등을 쓰라고 하는데, 그냥 허브맛솔트를 뿌렸어요. 너무 제대로 하면 요리하다가 힘들어서 화가 나요. 편한 게 좋아요.

올리브유를 바르고 1시간 정도 두었습니다.

오븐에 굽기

석쇠에 가지런히 올렸습니다. 석쇠가 없다면 종이호일을 깔로 구워도 되요. 구이용 부채살은 일찍 꺼낼 거라서 앞에 놓았어요.

오븐 자동요리 중에 보통 스테이크가 있어어요. 자동요리에 스테이크가 없다면 230도에 맞추고 적절히 시간 맞추면 되요. 자동요리할 때 400g은 9분 정도, 600g은 11분 정도 굽는 거 같아요.

중간에 한 번 뒤집어주라는 말도 있고, 종료 1분 전에 버터를 넣으라는 말도 있고, 오븐에 넣기 전 또는 오븐에서 꺼낸 후 후라이팬에 구우라는 말도 있는데, 다 패스. 오븐에서 다 끝낼 거에요.

구이용은 얇아서 6분 정도 굽고 꺼냈어요.

먹읍시다

오븐에서 꺼낸 후 10분 정도 두세요. 호일로 싸면 더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먹으면 됩니다.

먹기 전에 접시에 담은 사진을 찍으려고 했는데, 아무 생각없이 먹기 시작했어요. 다행이 나중에라도 생각나서 한 컷. 스테이크 소스가 없어서 쌈장에 찍어 먹었는데, 맛있네요.

요건 구이용입니다. 이게 더 맛있고 먹기 편한 거 같아요.

요약

  1. 고기를 고기망치로 때려준다. 없으면 포크로 찌르기.
  2. 고기에 소금, 후추 등을 뿌리고 올리브유를 바른 후 30분에서 1시간 정도 둔다.
  3. 오븐에서 적당한 시간 굽는다.
  4. 꺼낸 후 10분 정도 내버려둔다.
  5. 먹는다.
같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요리 / 오븐으로 부채살 스테이크 만들기

요리 / 오븐으로 부채살 스테이크 만들기

마트에 갔는데 호주산 부채살 할인을 했어요. 100g에 1700원. 국내산 돼지고기보다 저렴한 가격. 척아이롤은 1200원 정도였는데 모두 팔리고 없었어요. 오랜만에 부채살을 먹기로 했어요. 스테이크용과 구이용이 있었는데, 어떤 걸 살까 하다가 둘 다 샀어요. 부채살로 스테이크를 만드는 건 처음이에요. 양념하기 고기망치로 두들겨주면 부드럽고 맛있어진다고 해요. 그런데 집에 없어서 포크로 사정없이 찔러줬어요. 구이용은 포크로 찌르기엔 너무 얇아서 ...

애드몹 / 앱에 광고가 나올 때까지 걸리는 시간

애드몹 / 앱에 광고가 나올 때까지 걸리는 시간

간단한 앱을 만들었다. 앱은 간단하지만 앱 코딩을 처음 하는 거라 만드는 건 상당히 고생스러웠다. 앱을 만든 이유는 애드몹 광고를 달아서 돈을 좀 벌어볼려고 했던 건데, 애드센스와 다르게 광고를 넣은 것도 쉽지 않았다. 애드센스는 블로그에 광고 코드만 넣으면 되는데, 애드몹은... 에휴... 어쨌든 앱에 애드몹을 달고, 구글 플레이에 등록했다. 몇 분이 고맙게도 다운로드해주셔서 ...

블로그 /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 색인이 되어도 유입이 없는 이유는?

블로그가 하나 있다. 운영 기간도 꽤 되고, 구글과 네이버에서 색인도 잘 되고 있다. 하지만, 방문자 유입은 거의 구글에서 온다. 네이버에서의 유입율은 1% 미만. 구글이 99%이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서 색인이 된다는 것은 검색이 되기는 한다는 건데, 왜 방문자가 없을까? 여러 요인이 있겠지만, 가장 큰 원인은 웹사이트(웹문서)에서 검색이 된다는 것. 네이버에서 검색하는 사람들은 웹사이트의 검색 ...

애드센스 / 사이트 추가하는 방법

예전에는 애드센스에 사이트를 추가할 때 심사하는 과정이 없었다. 그냥 사이트 추가하고 광고를 게재하면 끝. 생각해보니 더 예전에는 사이트 등록이라는 것도 없었던 거 같다. 그런데, 2018년 말부터인지 2019년 초부터인지 잘 기억나지는 않지만, 사이트를 추가할 때 심사를 받아야 한다. 애드센스를 처음 신청할 때와 같은 수준의 심사 말이다. 따라서 홈페이지나 블로그를 새로 만들고 애드센스를 ...

애드센스 / ads.txt 추가하는 방법

애드센스 / ads.txt 추가하는 방법

애드센스에 수익 확인하러 들어갔다. 그랬더니 이상한 메시지가 나온다. Earnings at risk - You need to fix some ads.txt file issues to avoid severe impact to your revenue. 수익에 심각한 충격을 피하려면 ads.txt 문제를 해결하라... ads.txt 파일을 사이트 루트에 업로드하라는 메시지는 이전부터 봐왔다. 분명 권장 사항이지 필수 사항이 아니었는데, 이젠 필수로 바뀐 거 같다. ...

요리 / 흑미밥 만드는 법

요리 / 흑미밥 만드는 법

흰쌀밥이 제일 맛있어요. 그런데 건강을 위해 잡곡이나 현미 등을 먹으라고 해요. 그런데 잡곡밥이나 현미밥은 짓는 것도 번거롭고, 맛도 별로에요. 그런데, 흑미는 괜찮아요. 백미와 흑미를 섞어서 만든 흑미밥은 맛이 좋아요. 햇반은 백미밥보다 흑미밥이 더 맛있는 거 같아요. 정확히 뭔지는 모르지만 건강에도 좋다고 해요. 흑미밥이 좋아하는 가장 큰 이유는 만들기가 쉬워서에요. 소금물에 씻을 필요도 ...

LG 노트북 팬 소음 줄이는 방법

LG 노트북 팬 소음 줄이는 방법

LG Control Center 실행 클릭 를 ON 소음은 줄지만, 성능은 떨어진다.

요리 / 오븐으로 고구마 스틱 비슷한 거 만들기

요리 / 오븐으로 고구마 스틱 비슷한 거 만들기

집에 쌓여 있는 고구마를 오븐에 구워먹고 있어요. 굽는 것도 쉽고, 맛도 괜찮고, 뒷처리도 편해요. 그런데, 슬슬 껍질을 까고 먹는 게 귀찮아졌어요. 손에 묻어서 씻어야 하는 것도 싫구요. 그래서 고구마 스틱에 도전했습니다. 만들기는 좀 번거롭겠지만, 먹는 게 편하니까요. 레시피를 찾아봤는데, 방법이 참 많아요. 어떤 건 무지 간단하고, 어떤 건 재료도 많이 필요하고 과정도 복잡해요. 어렵게 만들어 ...

KT 홈페이지(kt.com)에서 핸드폰 주문하는 방법

KT 홈페이지(kt.com)에서 핸드폰 주문하는 방법

아이가 사용할 핸드폰을 사기로 했습니다. 어린 아이이다 보니 좋은 핸드폰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아이용 요금제가 어떤 게 있는지도 알아볼 겸 가까운 매장에 갔습니다. 핸드폰 추천을 부탁했더니 올해 나온 것만 보여줍니다. 판매점 입장에서는 당연한 것이겠지요. 작년 모델을 얘기했더니 재고가 없다고 합니다. 최신 기종 추천하고 구 기종 재고 없는 건 이해하겠는데, 구 기종보다 사양이 ...

KG이니시스 / 인증서 등록하는 방법

KG이니시스 / 인증서 등록하는 방법

인증서는 보통 매년 갱신한다. 그러면 인증서를 사용했던 모든 사이트에 가서 인증서 등록을 다시 해야 한다. KG이니시스도 마찬가지. 주요 정보 변경을 하려면 인증서가 필요한데, 인증서를 갱신하면 다시 등록해야 한다. 인증서 등록은 에서 한다. 을 클릭하고... 인증서를 선택하면.. 등록 끝... PC 환경에 따라서 이것저것 설치할 수도 있다.